아마고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및 정의
‘아마고 통합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마고(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아싸뷰 서비스, 콜라보매니저 서비스, 마봇 서비스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서비스에 가입하여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별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때에 회사와 이용자 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아싸뷰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아싸뷰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예: 아싸뷰 광고주센터) 콜라보매니저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콜라보매니저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 마봇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마봇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 개별 서비스: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아싸뷰 서비스, 콜라보매니저 서비스 등 브랜드 단위의 서비스를 각 의미함 세부 하위 서비스: 개별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의미하며, 예를 들어 각 개별 서비스 내의 유료서비스, 아싸뷰 서비스 내의 아싸뷰 광고주센터 서비스 등을 의미함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통합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거부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발행하는 유료이용권의 해지 효력과 관련하여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관련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⑤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본 약관 제5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개별 서비스 내 세부 하위 서비스의 이용약관, 아마고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총칭하여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에 따릅니다.제 4 조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통합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마고계정이 필요합니다. 아마고계정이 없으신 경우 아마고계정을 먼저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개별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을 상실한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를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이용자의 아마고계정 정보 등을 확인한 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⑤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제 5 조 통합서비스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방침을 위반할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제 6 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①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자는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아싸뷰 서비스, 콜라보매니저 서비스, 마봇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다만, 통합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추가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본인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더 나은 통합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통합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통합서비스 내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아마고계정 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④ 회사는 통합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제 7 조 통합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① 회사는 통합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통합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통합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전 항에 의한 통합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미리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제 8 조 콘텐츠의 저작권 및 관리
① 이용자가 통합서비스 내에 광고주의 상품과 관련된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콘텐츠를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 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존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콘텐츠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 또는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변경ㆍ이전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⑤ 이용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제 9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을 뿐 가공하여 재사용하는 등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이용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제 10 조 통합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
① 이용자는 통합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아마고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6. 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통합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통합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1.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2.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5.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8. 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1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0.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1. 1개월 이내 통합서비스 가입 및 유료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통합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2.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혹시라도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통합서비스 전체 또는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통합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⑤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통합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는 회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통합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가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제 12 조 손해배상 등
①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하거나 이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통합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통합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통합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③ 회사는 이용자가 통합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통합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통합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제 13 조 통지 및 공지
회사는 이용자와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아마고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게시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별도의 시행일이 있는 경우 해당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합니다.제 14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통합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공고일자 : 2023년 9월 1일 시행일자 : 2023년 10월 1일